본문 바로가기

Exhibiton/Past

[Human Desire] 윤길중 사진전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아홉 번째 기획전

작품집 출판 기념전

윤길중 <Human Desire>

 

 

○전시기간 : 2020년 2월 29일 _ 4월 19일

○관람시간 : 화 - 일, 10:00 -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전시 입장료

-무료

사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공간,

아트스페이스 루모스에서

아홉 번째 기획전인

작품집 출간 기념전, 윤길중 <Human Desire>전시를 안내드립니다.

이번 윤길중 작가의 Human Desire 전시는 루모스와 일본의 AKAAKA가 공동으로 작품집을 출판, 이를 기념한 출간기념 전시입니다.

오랜 시간 전국을 돌며 선조들의 욕망과 애환을 카메라에 담았고 그 결실로 탄생한 작품과 작품집을 함께 선보입니다.

‘우리 선조들은 조각을 통해 무엇을 담아내고자 했을까.

돌을 조각해 그 곳에 생명을 불어넣고 왜 그들을 기원의 대상으로 삼았던 걸까’ 이 물음의 답을 찾기 위해 윤길중 작가는 5년 동안 800여 곳을 찾아 다녔습니다.

윤길중 작가는 우리 선조들의 욕망이 담긴 석인, 석장승을 단순히 사료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매체로 전통한지 위에 담아냈습니다. 모노톤 위의 한지에 자연스레 서있는 듯한 석인, 석장승의 모습은 우리 선조들과 함께 오랜 세월 꿋꿋하게 버텨온 굳센 의지와 더불어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작품집 ‘Human Desire’는 우리 선조들의 염원이 담긴 석인상 40장과 석장승 30장 등 총 70장의 작품이 담겨있습니다. ArtSpace LUMOS 석재현 대표와 일본 아트북 출판사인 AKAAKA사의 Kimi Himeno 대표가 공동으로 기획하였고, 작가가 1년 동안 서울과 대구, 교토를 오가며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집입니다.

***공지드립니다.

대구지역에서 급속도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관계로

오프닝 및 아티스트 토크 행사는 잠정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전시는 일정대로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