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xhibition > Upcoming
Past
이질적시간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사진 관련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부산국제사진제 행사의 일환으로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된 BIPF X LUMOS 포트폴리오 리뷰는 자신의 사진작업을 돌아보고픈 국내 사진가들에게 아주 뜻깊은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리뷰Review’는 단어가 지닌 의미 그대로 창작자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사진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자리었다. 향후 창작활동에 있어 발전 방향을 모색함과 동시에 자신의 작품을 국내외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귀한 자리였다.
BIPF X LUMOS 포트폴리오 리뷰에 초대된 리뷰어는 구본창(사진가, 전.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 최은주(현, 대구미술관장), 성남훈(사진가), 박영택 (경기대학교 예술학부 교수, 평론가), 신수진 (전시기획자, 평론가), 석재현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대표, 온빛다큐멘터리 회장) 까지 총 6명의 사진 관련 전문가들로 리뷰가 진행됐다. 또한 부산 및 경상 지역을 비롯하여 전국의 사진가 및 애호가가 참가하여, 총 36명의 참가자들이 전문가와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작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했다.
행사가 끝난 직후 총 6명의 사진 관련 전문 리뷰어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자신이 만난 사진가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열띤 토론을 거쳐 우수 포트폴리오로 3명의 사진가를 선정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BIPF X LUMOS 포트폴리오 리뷰에서 우수한 작업으로 선정된 사진가는 이성호, 김화경, 박미정 등 총 3명의 사진가다.
이번 사진전 ‘이질적시간’은 위 3인의 수상자를 한데 모은 전시로서, 이질적인 시간이라는 주제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들여다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