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RESS > Notice
Notice
34 윤길중 _ 자연의 반격(Nature’s Counterattacks) 전시 안내

○전시기간 : 2021년 10월 02일 _ 10월 24일
○관람시간 : 화 - 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전시 입장료: 무료
_
사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공간
아트스페이스 루모스에서
윤길중 사진가의 자연의 반격(Nature’s Counterattacks) 전시를 안내드립니다.

사진 경계를 넘어 다양한 실험적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윤길중 사진가의 전시가 10월 2일부터 24일까지 대구 아트스페이스 루모스에서 열립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Nature’s Counterattacks> 시리즈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재 중 하나인 플라스틱을 이용한 작업으로, 버려진 플라스틱을 파쇄, 압출과정을 거쳐 쌀알 크기의 칩 형태로 만들어 이미지와 결합한 작업입니다.

윤길중 사진가는 재생한 플라스틱 칩을 활용해 환경문제를 역설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인터넷 상에서 수집한 환경 관련사진들을 재촬영하여 이미지를 확대한 후 캔버스 천에 프린트해서 그 위에 재생한 플라스틱 칩들을 붙임으로써 이미지의 입체화를 시도하고. 현재는 제주 및 설악산 등 국내의 여러 풍경을 직접 촬영하며 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윤길중 사진가의 초기 시리즈 중 하나인 <Picturesque-詩畵> 작업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곧 쓰러질 듯이 강렬히 휘날리는 나무의 모습, 삐쩍 말라 잎은 모두 떨어지고 가지만 앙상하게 남아 있는 나무의 모습을 촬영한 픽쳐레스크는 시화호의 제방을 만들기 위해 형도라는 섬의 산은 파헤쳐지고, 복토를 했지만 1m 남짓 아래에는 염분이 많아 뿌리를 깊게 내리지 못한채 바람에 맞서 살아가는 나무들을 담아낸 시리즈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